PurpleShoes

반응형

드디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Virt a Mate(VaM)의 2.0? 2.X 버전이 지난 12월 17일 알파버전으로 공개가 되었다.

 

쉽게 말해서 캐릭터의 질적인 부분에서 genesis 8을 쓰게 되므로 향상하는 면이 더 많다고 볼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는 없는 상태이다.

 

앞으로의 개발에 따라 완전히 달라진 VaM을 느껴볼 수 있다고하니 기대가 되고 있다.

 

그러나 유저들을 너무 기다리게 하는 것은 오히려 <허니 셀렉트에서 플레이 홈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플레이 홈의 유저를 잃은 것 같은>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본다.

 

사실 다운로드하여서 실행해보면 해볼게 거의 없다. 찍먹의 기준을 떠나서 알파버전은 완전한 데모의 형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데모도 데모 나름인데 이 데모는 딱 오프닝 화면만 보여주는 느낌의 기분이 들게 한다.

 

본인은 바로 1분 만에 욕부터 나왔지만 곧 정식버전이 나오겠지 하며 다시 한번 마음을 추슬렀다.

 

아직 해보지도 못한 유저들이 많다. 이유는 공식 패트론에 올라왔기에 후원을 하지 않으면 다운조차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지금 올리는 것은 문제가 생길 시 즉시 삭제될 수 있다는 것을 먼저 말해둔다.

 

Virt a Mate 2.x, 2.0, VaM2.0 Alpha Preview 뱀 2.X 알파버전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를 하자. 바이러스 없다. 걱정 말고 그냥 받자.

 

https://drive.google.com/file/d/1351NOmSXlQPIUtfkQwJgKCeASS2RfrkH/view?usp=sharing 

 

VaM2X_Alpha.zip

 

drive.google.com

 

Virt a Mate는 늘 그렇듯이 게임 자체의 인스톨이 없이 폴더 형식으로 풀어지며 그것으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아래 아이콘처럼 생긴 것을 두 번 클릭하여 실행한다.

두번 클릭!
엄청난 영어와 함께 그녀가 반긴다.

기존 Virt a Mate에 비하여 뭔가 자연스럽고 향상된듯한 기본 캐릭터가 반겨준다. 

 

처음에 뜨는 내용을 쉽게 직역하자면

 

'이건 실험적으로 만든 VaM 2.X의 알파버전이야. UI는 알파버전에 사용하려고 그냥 만든 거니까 신경 쓰지 마 나중에 공식적으로 공개할 때는 이렇게 안 할 거야. 이번 알파로 작은 샘플링으로 하는 새로운 렌더링 기법을 자랑하고 싶어. 알파가 공개 버전이 아니야 상품으로 내놓은 거 아니니까 오해하지 마. 물리적인 피부 구성 등이 아직 구성되지 않았으니 참조해. 알파에서는 물리충돌 판정도가 낮을 거야.

 

이 알파 빌드는 Patreon 후원자들을 위한 거야. 그러나 외부에서 받았다면 VaM을 더 잘 개발할 수 있게 아래 사이트를 후원해줘. (후원합시다.)

https://www.patreon.com/meshedvr 

 

Patreon

Patreon is empowering a new generation of creators. Support and engage with artists and creators as they live out their passions!

www.patreon.com

이 프로젝트를 진행시키게 도와준 후원자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어. 오랫동안 VaM 2.X를 기다린 것을 알아, 조금만 더 기다려 그만큼 가치 있는 것들을 보여줄게.'

 

이렇게 시작하고 있다.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어 자연스러워졌다.

관절을 움직이면 자연스럽게 라운딩을 그리며 움직인다던지, 캐릭터의 살이 접히는 부분들이 자연스러워졌다. 나머지 조명들도 꽤나 부드러워지며 캐릭터에 적용되는 모습들을 보여주었다.

 

제일 아쉬운 건 커스터마이징이 있었으면 했는데 없어서 아쉬운 점이 느껴졌다. 근육 돼지 만드는 것으로 무엇을 즐길 수 있겠느냐!

 

일반적인 리뷰가 아닌 찍먹을 위한 리뷰이므로 자세한 설명은 이쯤으로 하고 마무리를 하는 것으로 끝마칠까 한다. 직접 해보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